" 법률 정보 및 칼럼 "
T. 문의: 212-321-0311  


작성자 admin 시간 2018-08-11 06:06:23 조회수 1486
네이버
첨부파일 :

 ID Theft 관련 상담방법


  1. 우선 뉴욕주에서는,

1) 서면이나 전화로 모든 creditors에게 연락하여 현재의 상황을 설명하시길 요구합니다.

2) 그 후 그 증빙자료들을 가지고 경찰서에 연락하십시오. 

3) 그리고 현재 여동생분이 거래하시는 은행에 alert를 하시고 최근 unusual activity에 대한 사항을 설명하십시오.

4) 위와 관련된 모든 자료등의 복사본등을 만들어 두시고 자료들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5) 그 후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fraud 에 연락하셔서 현 상황을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는 1-800-269-0271 입니다.

6) 또한 dmv에 연락하셔서 위의 상황을 설명하시고 여동생분의 라이센스를 새로운 번호 
로 발급요구 하십시오.

7) Federal Trade Commission's identity theft hotline at 1-877-438-4338 전화하시고 complaint
를 file 하십시오.

8) 신분도용 피해자라고 판단되신다면, Equifax, Experian, Trans-Union에 전화 하셔서 "Fraud Alert/Victim Impact" statement를 여동생분의 신용파일에 적어달라고 요청하십시오. 또한 모든 creditor로 하여금 여동생분의 이름으로 새로운 어카운트를 열기  이전에 반드시 여동생분에게 연락하기를 요구하십시오. 아래는 위 세가지 credit bureau의 연락처 입니다.

1. Equifax www.equifax.com 1-800-685-1111
2. Experian www.experian.com 1-888-397-3742
3. Trans-Union www.tuc.com 1-800-916-8800

마지막으로, The law office of Tacopina & Seigel 이라는 변호사 사무실에 해당 케이스에 대하여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연락처는 212-227-8877 입니다. 무료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일, 한국변호사분이 더욱 편하시다면 박선정 합동 법률 사무소에 Tedd Park 변호사님과 상담을 나눠 보시길 바랍니다. 연락처는 212-696-9494 입니다.
저는 위의 그 어떤 변호사 사무실이나 변호사 분들과 소개에 관한 이해관계가 없으며, 소개로 인한 그 어떤 금전적 이익이 없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1. 신청하지 않았던 카트회사에 전화하셔서 본인이 신청하지 않았고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면 해결해 줍니다.

    저도 얼마 전에 Office Depot과 Staples 크레딧 카드가 신청도 하지 않았는데 왔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에 500불 정도의 금액이 Office Depot 카드에서 사용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카드 회사에 전화해서 이 카드 내가 신청한 적도 없고 사용한 적도 없다고 했더니 그럼 돈 안내도 된다고 하고 자체적으로 해결해 주었습니다. 회사에서 메일이 와서 간단하게 답변해서 보냈더니 얼마 후에 그 어카운트 완전히 크로즈 되었고 해결되었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저의 경우는 경찰서에는 연락도 하지 않았습니다.

    카드 회사에 전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1. 1. www.freecreditrepot..com (Experian web site) 에서 free credit report 를 뽑아서 몃군대나 지난 일주일사이또는 한달사이에 Credit Check를 하였는지 확인하시고, Credit Check 를 한곳에서 다른 크레딧 카드를 만들었을것입니다. 
    2. 바로 freecreditreport..com 에서 free 90 day credit monitoring 을 하여주시고 (무료) 추가 적으로 만들 카드 부터 막어야 합니다. (위의 경우 등록된 전화번호로 본인확인을 한다음에나 새로운 카드 발행해 줍니다. ) 

    3.. local 경찰서로 전화를 해서 identity theft 당했다고 설명하시고 경찰이 집으로 오게 한다음에 경찰 리포트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3-5일이후에 해당 경찰서 가서 case report 를 찾어서 계별 카드회사및 기타 보내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저희는 DMV 에서 새로운 운전면허까지 신청해서 가지고 가서 본인 인척 일주일사이에 Macy, Bloomingdale, Best buy, Staple ,, 몃군데에서 새로운 카드 받어서 거의 만불 넘개 썻더군요, 위에서 무서운점은 DMV에서 새로운 운전면허를 신청해서 ( 아마도 저희 집에서 새로운 것을 픽업해간듯) 본인인양 썻으며, 이름, 주소, SS 까지 다 기재해서 모든부분이 일치 하더군요.

    https://www.identitytheft.gov/ 필히 이곳에 가서 하라는 순서대로 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