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정보 및 칼럼 "
T. 문의: 212-321-0311  


작성자 admin 시간 2020-08-22 13:46:44 조회수 579
네이버
첨부파일 :

E-2 소액투자비자 연장


E-2 소액 투자비자 연장을 신청 할때 미국에서 신청하는 것이 유리한지 여부


E-2 비자를 한국에서 받고 미국에 입국한 경우, 한국에 있는 이민변호사나 이주공사, 이민업체는 한국에서 연장신청을 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말을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한국에 비자를 받고 쉽게 다녀올 수 있고 2년 기한이 넘어가서 미국에서 재연장을 할 경우 결국 한국에 다시 비자를 받아서 입국해야 한다는 것이 그 이유 입니다.  또한, 한국에 다녀올 경우 미국 입국시 공항에서 재차 2년의 체류기한을 더 부여해 주기 때문에 연장에 대한 시간적 부담을 더 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2년 이라는 시간은 굉장히 짧고 자녀가 있는 경우 한국에서 연장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재입국시 2년의 체류기한 연장의 의미


하지만 E-2 비자를 갖고 한국에 다녀올 경우 2년의 체류기한을 더 부여한다고 해서 결코 E-2 비자 자체가 연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체류신분의 연장일 뿐이고 결국 한국이나 미국에서 E-2 비자 연장을 재신청해야 E-2 비자의 연장 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함정은 E-2 비자가 자동으로 연장되었다고 오해하게 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E-2 비자를 받고 사업체를 유지하게 되면 사실상 미국 현지에서 체류하게 되기 때문에 미국 내 에서 연장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한국에 돌아가서 E-2 비자를 연장 할때 만에 하나 비자가 거절이라도 되게 되면 미국내 투자한 사업체를 그대로 두고 미국에 입국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E-2 비자 연장의 점검대상


사실상 E-2 비자 연장은 E-2 를 새로 신청하는 것과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치게 됩니다. 단지 최초 신청과 연장은 심사관의 집중 점검대상이 다를 뿐입니다. 연장 시  집중점검 대상은 최초 E-2 비자 신청과 달리 운영 및 유지, 그리고 전망에 더 초점이 있습니다. 최초 E-2 비자를 받기 위해서 투자금을 미국에 송금해야 하는 등의 과정은 불필요한 이유가 심사의 초점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E-2 비자 연장의 거절은 가족과 구성원들의 미국생활에 큰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야 하고 변호사의 조언을 따라서 전략을 잘 가져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의 : T. 212-652-0020 / 상담글 보내기 / E-2 연장문의 / 카톡문의




Disclaimer: While every effort has been made to ensure the accuracy of this publication, it is not intended to provide legal advice as individual situations will differ and should be discussed with an expert and/or lawyer. We do not provide legal advice from this web site. At no time do we review your answers for legal sufficiency, draw legal conclusions, provide legal advice or apply the law to the facts of your particular situation.
If you have legal questions you should seek the assistance of an attorney in your jurisdiction.


For specific technical or legal advice on the information provided and related topics, please contact the author.. 해당 글 은 정보 제공 목적이며, 이 글을 보는 구독자와 계약을 통해 제공한 정보가 아닙니다. 개인간의 사안에 따라 적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 정보를 신뢰하여 피해를 입으신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변호사를 선임하여 법률적 도움을 받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