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정보 및 칼럼 "
T. 문의: 212-321-0311  


작성자 admin 시간 2019-03-09 14:33:33 조회수 1279
네이버
첨부파일 :

  O-1 비자


O-1 Visa: Individuals with Extraordinary Ability or Achievement


 

I.               개요

1.     O-1 비자는 과학예술교육사업또는 체육에 탁월한 능력을 보유한 사람이나 아니면 영화나 방송산업에서 탁월한 업적 기록을 보여주었고 업적에 대해 국내나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비자 입니다.

 

2.     분류

1)    O-1A: 과학교육사업또는 체육 분야(예술영화방송 산업 제외)에서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비자입니다.

2)    O-1B: 영화나 방송 산업에서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비자입니다.

3)    O-2: 특별한 이벤트나 공연을 위해, O-1 예술가나 체육인을 수행하기 위해 오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비자입니다. O-2 조력이 반드시 O-1 생산활동 행위에 필수적인 것이어야 합니다. O-2 직원은 O-1 같이 일했고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O-1 성공적으로 일을 완수하는데 반드시 필수적인 사람이어야 하고다른 미국 사람들로 쉽게 대체될 없어야 합니다.

4)    O-3: O-1 O-2 배우자나 자녀에게 주어지는 비자입니다.

 

II.             자격요건


신청자가 국내나 국제적 명성을 얻었고 자신의 탁월한 능력에 맞는 분야에 미국에 임시로 일하기 위해 왔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신청자는 O-1 비자를 취득할 있습니다.


1.     O-1A 비자:


과학교육사업 또는 체육 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분야에 최고 수준에 오른 사람이 O-1A 비자를 취득할 있습니다노벨상과 같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권위있는 상을 받았거나 아니면 다음 최소 세가지를 달성함으로써 능력을 증명할 있습니다.


l  탁월한 업적으로 국내에서 인정하는 상을 받은 경우

l  권위 있는 국내나 국제 전문가가 심사해서 특정 전문 분야에 탁월한 업적이 있어야 회원이 있는 협회의 회원인 경우

l  신청자나 신청자의 작품이 전문 저널이나 주요 매체의 출판물의 대상이 경우

l  자신의 분야의 다른 사람의 작품을 심사하는 심사관으로서 참가한 경우

l  해당 분야에 원천적인 과학적학문적또는 사업 관련된 중요한 공헌을 경우

l  전문 저널이나 주요 매체의 학문적 글의 저자인 경우

l  이전에 뛰어난 명성을 가진 조직에 고용 되어 중요하고 핵심적인 일을 적이 있는 경우또는

l  자신의 능력으로 높은 임금을 받았거나 아니면 다른 식으로 상당한 금전적 보상을 받은 경우

 

만약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다른 식으로 “탁월한 능력 입증할 있지만 위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설명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III.           진행절차


1.     I-129 신청:  


Petitioner(스폰서 회사)에서 신청자를 위해 먼저 I-129 이민국에 신청합니다외국인 신청자가 일하기1이전에 미리 신청을 없습니다그리고 일하기 최소 45 이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동료 집단의 의견서나 신청인의 능력이 요구되는 전문가 집단에서 지정된 사람의 의견서가 필요합니다.

2.     대사관을 통해 O비자 신청


      이민국에서 I-129 승인 신청자가 서류 준비와 신청수수료 납부 대사관에서 인터뷰  O비자를 발급 받습니다.

 

IV.           O비자 유효기간


비자 유효기간은 최초 3년까지 입니다 이후 1년씩 계속 갱신 가능합니다.

 

V.             O비자 신청자 직계가족


배우자와 21 미만 자녀도 O-3 비자를 신청할 있습니다하지만 이들은 미국에서 일을 없습니다그렇지만 O-3 비자로 학교에 다닐 수는 있습니다.

 

VI.           이민국비용 비자신청 비용 (별도문의 info@phla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