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정보 및 칼럼 "
T. 문의: 212-321-0311  


작성자 admin 시간 2020-08-22 13:41:14 조회수 655
네이버
첨부파일 :

경찰을 통해 체포 당한경우


경찰을 통해 체포를 당했으며 해당 경찰의 말로는 이 문제는 큰 사건이 아니니 걱정 안해도 된다고 하면서 대화를 이끌어 내려는 경우가 있는 경우 현장에서 어떤 말을 하더라도 본인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므로 특별히 주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우선 경찰은 친절하게 물어볼 수 있으며 미란다 원칙도 없이 어떤 일인지 물어볼 수 있는데 만약 경찰의 말을 믿고 이 문제는 별일이 아닐거라고 함께 공감하면서 사소한 말이나 행동으로 자신이 잘못했다고 시인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자발적인 시인은 나중에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어려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문제가 가정폭행으로 시작된 일이라고 하더라도 이를 시인하는 순간 가정의 문제가 아니라 형사적 문제, 나아가 이민 지위에 관한 문제로도 확대될 수 있습니다.

사건이 중 하다고 생각하지 않게 된다면 결코 유리한 입장에서 형사사건을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사소한 절도라고 하더라도 절대로 쉽게 해결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접근해야 합니다.

실례로 가정폭행 문제로 신고가 들어갔고 체포를 하여 조사를 하던 과정중에 불법체류 이민신분이 드러나게 되어 작은 문제가 결국 한 가정의 해체로 확대되고 이민적으로는 추방재판 문제로 확대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수사기관은 해당 사건에 대해서 무조건 조사하고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반드시 형사법 변호사에게 전화 하셔서 물어보시고 조언을 받으면서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T. 212-652-0020 뉴욕 형사법 담당 / info@eslaws.com


Disclaimer: While every effort has been made to ensure the accuracy of this publication, it is not intended to provide legal advice as individual situations will differ and should be discussed with an expert and/or lawyer. We do not provide legal advice from this web site. At no time do we review your answers for legal sufficiency, draw legal conclusions, provide legal advice or apply the law to the facts of your particular situation.
If you have legal questions you should seek the assistance of an attorney in your jurisdiction.


For specific technical or legal advice on the information provided and related topics, please contact the author.. 해당 글 은 정보 제공 목적이며, 이 글을 보는 구독자와 계약을 통해 제공한 정보가 아닙니다. 개인간의 사안에 따라 적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 정보를 신뢰하여 피해를 입으신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변호사를 선임하여 법률적 도움을 받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