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정보 및 칼럼 "
T. 문의: 212-321-0311  


작성자 admin 시간 2021-09-29 00:36:33 조회수 321
네이버
첨부파일 :

 

 한동안 미 정부 및 주정부는 신청자가 실업수당을 신청할 당시 특별히 자격을 검증하지 않고 바로 실업수당을 지급함 으로서 급박한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 실업수당 대상자 임을 증명하라는 레터를 받으면 그때부터 더 이상 실업수당을 신청하지 않았던 분 들도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실업수당과 관련하여 자격이 되지 않았음으로 이를 반환하거나 또는 이에 대항하고 싶으면 대항할 것을 요구하는 레터가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자연스럽게 법정에 세우겠다는 방식으로 진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이 실업수당 대상자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받았다면 이를 반환하는 것이 적절한 조치이며, 만약 실업수당 대상에 들어가는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레터를 받은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서류를 준비해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설령, 잘못알고 신청을 했다고 하더라도 적극적인 대응을 취하면 최소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서 법정에 불려 나가는 것 보다는 진행에 따른 스트레스와 변호사비등을 고려해 보았을 때 어느정도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저희 사무실에서는 실업수당과 관련해서는 질문을 받지 않고 있으며 업무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업수당을 대신 신청해 준 CPA 나 레터를 받은 정부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대응 하시기 바랍니다.